예습으로 교사의 강의를 듣고 온 학생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학생중심 참여수업은 교사중심의 주입식 강의보다 18배 높은 학습효과가 나타납니다.

학습효과가 뛰어난 학생중심 참여수업

교사가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면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듣고 반복적인 암기식 문제풀이에 주력하는 기존 수학 수업 방식은 학습효과가 없는 가장 비효율적인 학습방식입니다.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실에서 학생들의 두뇌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학생중심 학습으로 교실수업을 거꾸로 뒤집어야 하는 가장 본질적이고 강력한 이유는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학생중심 참여수업은 학생들의 학습기회를 극대화합니다.

학습은 단적으로 ‘뇌의 신경망에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뇌의 신경망에 변화를 일으키려면, 학생들이 학습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들고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능동적으로 처리하게 해야합니다. “뇌는 능동적으로 공부할 때에만 제대로 배운다”는 것이 최신 뇌과학이나 인지심리학이 밝혀낸 과학적 학습원리입니다.

유투엠은 기본 지식을 예습한 후 교실 수업에서는 질문과 토론, 발표와 설명과 같은 능동적인 학생중심 참여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뇌를 계속 활성화시켜 학습효과를 높입니다.